오피셜 가제트 / 오피셜 가젵 뜻 official gazette 관보 (官報)

● official gazette [오피셜 가제트] 관보 (官報)
>> 정부의 관청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명령, 고시 등을 일반에게 알릴 목적으로 발행되는 인쇄물이나 신문 등의 매체를 말한다.

>> gazette가 신문 (newspaper)이라는 말로 쓰이게 된 것은 베네치아의 작은 구리 동전 (copper coin)을 일컫는 말인 gazeta에서 비롯하였다고 한다.

1600년 대에 베네치아에서는 작은 구리 동전을 gazeta라 하였고, 이를 이탈리아어로는 gazzetta, 프랑스어로는 gazette라 하였다고 한다. 베네치아에서 처음으로 발행된 신문(newspaper) 한 부의 값이 1 gazeta 였고, 그로부터 gazeta는 신문을 일컫는 별칭이 되었다. 이 말의 프랑스어적 표현이 gazette이며, 이 프랑스어가 오늘날까지 신문을 일컫는 별칭으로 쓰이고 있는 것이다.




● Turkey published in its official gazette a deal with China for cooperation in the peaceful use of nuclear energy. The deal was originally signed in 2012 but such international agreements only go into effect in Turkey once they are published in the gazette.

터키는 관보에서 중국과 핵에너지의 평화적 사용에 관하여 협력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2012년에 체결되었지만, 터키에서는 관보에 게제되어야 효력이 발생한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