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보는 법: 추세 매매와 장기 차트의 중요성 - 주식 선물 옵션 FX마진 거래

시간적 흐름에 따른 변화와 추이를 알려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장기간의 데이타가 필요합니다. 이는 트레이딩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아래는 유로달러환율 월간 그래프입니다.
위쪽은 30년 기간의 데이타를 그린 것이고, 아래쪽은 10년 기간의 데이타를 그린 것입니다.

30년기간의 위쪽 차트에서는 빨강색으로 그린 저점간 추세선을 확인할 수 있고, 초록색 화살표로 표시한 지점이 강력한 저항선으로 될 것임과, 해당 가격대에서 반등이 올 것임과, 반등 뒤에 빨강색 장기추세선이 깨어지면 한 단계 더 큰 하락이 올 것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10년 기간의 아래쪽 차트에서는, 위쪽 차트와는 달리, 장기 저점 추세선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초록색으로 표시한 지점에서 어떤 흐름이 나올지를 예상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간단한 예만으로도 장기 차트가 왜 중요하고 얼마나 중요한지를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유로달러(EURUSD) 월간 차트, 위쪽은 30년 차트, 아래쪽은 10년 차트]
차트 보는 법: 추세 매매와 장기 차트의 중요성

장기 추세 추종 매매에 있어서 최소한 30년 이상의 장기 차트는 필수적입니다.
경기 사이클 가운데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것이 10년 사이클입니다. 10년 사이클의 저점과 고점을 잇는 추세선을 그리려면, 최소한 30년 이상의 데이타가 필요한 것입니다.

비단 추세추종매매가 아닌, 단기 매매를 하는 경우에도 장기 차트를 보는 것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차트로 큰 추세를 확인하면서, 큰 추세가 흐르는 방향으로 단기매매를 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트레이딩이 될 것임은 두 말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브로커(증권 선물회사) 선택에 있어, 안정적인 장기 차트를 제공하는가 여부는 중요한 항목입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