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업종별 대표 주식 (블루칩) 목록과 찾는 방법 : 미국 - 에스앤피 다우존스 지수, 나스닥 100 지수 구성 종목 - 주식 선물 옵션 FX마진 거래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주식은 그 수가 워낙 많아 어떤 주식을 관심있게 보아야 할 지 조차도 가늠하기 어려울 지경입니다.

개별 주식을 거래함에 있어 가장 큰 고민 거리는 해당 기업의 안전성 내지는 안정성일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대표적인 종목들을 거래하면 그 만큼 마음 고생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의 주식 가운데 업종별로 대표적인 주식을 선별하는 쉬운 방법은 지수를 산출하는 업체의 업종(분야)별 지수 구성 종목 목록을 보는 것입니다.

>> 에스앤피 다우존스 지수 (S&P Dow Jones indices) 홈페이지
다우존스지수 (S&P Dow Jones indices) 홈페이지 맨 아래 메뉴 가운데서, Navigate > Indices by Asset Class 를 클릭하면, 자산종류별 지수 목록창이 뜹니다.

>> 나스닥 100 지수 구성종목 (NDX) 페이지 

아래는 에스앤피 다우존스 지수 (S&P Dow Jones index) 사이트에서 업종분야(Sector) 지수에 관한 정보와 대표적인 구성종목을 보는 경로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해당 페이지로 가면, PDF 파일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지수를 설명하는 PDF 파일이 열립니다.


위 그림처럼 업종분야(Sector) 지수 페이지로 가서, PDF 파일을 열면 해당 지수에 관한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고, 중간쯤에 보면, 아래쪽 그림과 같이 해당 지수를 구성하는 종목 가운데서도 대표적인 종목 목록이 있습니다.

>> 다우존스 상품지수 산출 방식 (PDF)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