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렌트 크루드 오일, 웨스트 텍사스 크루드 오일 뜻과 차이점 Brent crude oil, WTI : West Texas Intermediate crude oil 서부 텍사스산 원유 - 주식 선물 옵션 FX마진 거래

● crude [크루드] 가공, 요리되지 않는 날 것이라는 뜻의 라틴어 crudus 에서 온 말이며, 고기의 경우에는 '익히지 않아 피가 뚝뜩 흐르는' 이라는 뜻으로 쓰이는 말입니다.

● 원유 (原油, Crude Oil 크루드 오일] 
원유는 땅속에서 채굴한 상태 그대로의 석유를 말하며, 원유를 정제하여 LPG > 나프타 > 휘발유 > 등유 > 경유 > 중유 > 윤활유 > 피치 > 아스팔트 등의 제품을 얻게 됩니다.

Brent Crude Oil [브렌트 크루드 오일] 북해산 (北海産) 원유.

>> 브렌트 (Brent)는 땅 이름이며,
>> Brent Blend, Forties Blend, Oseberg, Ekofisk를 포함하여 북해(Notrth Sea) 지역에서 생산되는 원유를 통칭하여 브렌트유라고 부릅니다.
>> 브렌트유는 스코트랜드의 쉬트랜드 섬(Shetland Islands)에 있는 설롬 버우 터미널 (Sullom Voe terminal)에서 거래되고, Brent 선물은 ICE에서 거래되며, 심볼은 "B" 입니다. >> 브렌트 원유 시세 그래프

West Texas Intermediate (WTI) Crude Oil [웨스트 텍사스 인터미디어트 크루드 오일] 서부 텍사스산 원유

>> 서부 텍사스의 중부지역에서 생산되는 원유를 말하며,
>> 텍사스 원유는 미국 오클라호마 주의 페인 카운티에 있는 도시인 쿠싱(Cushing)에서 거래되고, WTI 선물은 NYMEX에서 거래되며, 심볼은 "CL" 입니다.  >> 서부텍사스 원유 시세 그래프

● 브렌트유와 텍사스유는 모두 경질유 (Sweet light crude oil) 입니다. West Texas Intermediate의 "Intermediate"를 두고 '중질유'라고들 하지만, 이는 잘 못 입니다.

WTI의 "Intermediate"는 원유의 질(質)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서부 텍사스에서도 지역적으로 중간이라는 뜻 입니다. 그러므로 WTI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라고 부르는 것이 이치에 맞고, 굳이 "Intermediate"를 포함시켜 부르고자 한다면 "서부 텍사스 중부산 원유"라고 하면 될 것 입니다.

한편으로, 굳이 원유의 성질(性質)을 붙여 말하고자 한다면, WTI는 경질유(輕質油) 이므로, "서부 텍사스산 경질유"라고 불러야 옳습니다.


● 거래 단위로 쓰이는 배럴(barrel)은 액체를 담는 나무로 된 통 이름이며, 원유 1 배럴은 약 159 리터 (158.984 리터)이고 무게로는 약 136 킬로그람(kg) 입니다.  참고로 드럼 (drum)은 200 리터 입니다.

원유의 단위 환산 기준 온도는 섭씨(攝氏) 15.55 ℃ (= 화씨(華氏) 60 ℉) 입니다. 기준 온도는 미국이 화씨 60도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이를 환산 한 온도가 섭씨로는 15.55도로 된 것입니다. 

기름도 다른 물질과 마찬가지로 온도에 따라 부피가 변합니다. 의도적으로 온도를 높여 부피를 조작함으로써 부당이득을 갈취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실제 거래에서는 무게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말 할 것도 없이, 리터 따위의 부피 보다는, 무게로 거래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하겠습니다. 물론, 온도차이를 악용하여 부당이득을 챙기고 있는 업자들은 온갖 핑계를 대며 반대할 것은 자명합니다.


[브렌트 원유가 산출 되는 북해지역 범위]

● 원유가격의 변동은 생산량과 비축된 량에 따라 결정되기 보다는, 일종의 무기(武器)로서의 정치적 이유에 의한 것이 절대적이라 하는 것이 현실적일 것 입니다.

● 주요 원유 시장으로는 미국 텍사스 원유, 유럽 브렌트 원유, 중동 두바이-오만 원유, 러시아 우랄 원유, 남미 베네주엘라 원유 시장 등이 있습니다.

>> 원유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들이 잘 정리된 자료 (pdf)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