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언론 매체 (미디어) 지배구조와 소유 현황 - 6개 기업이 미디어의 90% 장악

미국에는 수 많은 언론 매체가 있지만, 그 지배구조를 보면 불과 몇 개의 기업이 장악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언론 매체가 몇 개에 지나지 않는다는 뜻이 됩니다.
아래는 불과 6개 기업이 미국 전체 미디어의 90%를 장악하고 통제하고 있는 현실을 보여 주는 그림입니다.

>>  '페이크-뉴스 fake news 허위 뉴스' 주장의 목적은 언론자유 말살 - former CIA officer Phil Giraldi

What You’re Not Told: 90% Of American Media Is Controlled By Six Corporations
인포그래픽 전체 보기 >>

미국의 거의 대부분의 주류미디어들은 단지 6개 기업의 손아귀에 들어 있으며, 그들의 통제 아래에 놓여 있다. 미국 국민들 가운데서 이러한 실상을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당신이 지금까지의 태도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의 진실을 알기 위하여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을 찾아 나서지 않는다면, 불과 몇 개의 기업들이 내 돌리는 내용만을 받아 먹게 된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 처럼 말이다.

FOX, CNN, ABC 등과 같은 대중적인 언론의 거의 대부분을 단지 6개 기업이 소유하고 있으며, 그들은 세뇌적인 프로파간다와 서민대중에게 영원히 독이 되는 내용을 더욱 빈번하게 내 보낸다. 주요 복합미디어 기업은 제너럴 일렉트릭 (General Electric), 뉴스 코퍼레이션 (News Corp.), 월트 디즈니 (Disney), 비아콤 (Viacom), 타임 워너 (Time Warner), 씨비에스 (CBS) 등이며, 이들은 암흑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다.

드라마의 반복, 청소년의 과도한 성적 욕구 유발, 정부의 감시체제와 전쟁행위를 찬양하는 내용들을 내 보내는 그들 미디어로 인하여, 사람들은 스스로 판단하는 기능을 상실하고 아무런 생각도 못하는 단순한 존재가 되어 있는 것 같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