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펀드, 골드 펀드, 금 이티에프, 골드 이티에프 - 거래소 상장 금 기금증권의 구조와 위험성 - Gold ETF Mechanics - BullionStar

● Gold ETF = Gold-backed Exchange Traded Funds 거래소 상장 금 담보 기금증권

>>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기금증권(ETF) 가운데서 실물 금으로 담보 되어 있으며, 실물 금으로 인출 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말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상품도 금융상품의 일종이므로, 실물 금과는 같다고 할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금 담보 상품에 의거한 실물 금 인출을 거부한 사례가 한 둘이 아닙니다.

아래는 불리언 스타 (Bullion Star)에서 금 담보 ETF의 구조를 알기 쉽게 그림으로 만든 것입니다.

Infographic: Gold ETF Mechanics

2008년 세계적인 경제위기라면서 온 세상을 시끄럽게 하던 때 부터 금값이 올라갔고, 금값이 올라가자 금과 관련한 여러가지 금융상품들이 쏟아져 나왔음과, 그 가운데서도 금 펀드 또는 금 이티에프 (Gold ETF)라는 것이 많은 사람들을 유혹하여 끌어 들였음은 모두가 아는 바와 같습니다.

그들은 실물 금으로 찾아 갈 수 있다고 대대적으로 선전하였지만, 실제로는 실물 금 인출을 거부한 사례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겠습니까. 물리적인 실물 금이 아닌 이상 그 이름이 무엇이든 그들이 무어라고 유혹하든 다 쓸모 없다는 양심있는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지적을 받아 들이는 것이 옳다는 뜻이 될 것입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