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일 석유, 셰일 가스, 프랙킹, 리프랙킹 뜻과 유해성 : 프랙킹 위험성, 지진, 환경오염 토양오염 수질오염 대기오염 등 폐해성 문제점 Shale Oil, Shale Gas, fracking, Re-Fracking

● fracking [프랙킹] 지하 암반층 석유/가스 추출
= the process of injecting liquid at high pressure into subterranean rocks, boreholes, etc., so as to force open existing fissures and extract oil or gas
지하 암반층에 높은 압력의 복합 액체를 강제 주입하여, 석유나 가스를 강제 추출하는 것이며, 이렇게 추출한 가스를 셰일가스(Shale Gas), 셰일오일 / 셰일석유(Shale Oil)라 부른다.

곧, 지하 암반층에서 석유/가스를 추출하는 공법을 '프랙킹'이라 하고, 프랙킹 공법으로 지하 암반층에서 추출한 석유를 '셰일석유 또는 셰일 오일', 가스를 '셰일 가스'라고 한다.

● frack [프랰]
= extract (oil or gas) by injecting liquid into a subterranean rock formation, borehole, etc., at high pressure
지하 암반층 또는 시추공(석유를 추출하기 위하여 땅에 뚫은 구멍)에 높은 압력의 액체를 강제로 주입하여 석유나 가스를 추출하다. (frack의 일반적인 뜻은 성행위(sex)에 관련된 좋지 못한 의미를 담고 있음)

● shale [셰일]
= a fissile rock that is formed by the consolidation of clay, mud, or silt, has a finely stratified or laminated structure, and is composed of minerals
점토, 진흙, 퇴적물 등이 압착되면서 층을 이루어 만들어진 돌을 말하며, 특징은 부서지기 쉽고 광물질들이 함유되어 있다.

셰일 석유 뜻과 문제점 Shale Oil 셰일 가스 Shale Gas 프랙킹 뜻 fracking 리프랙킹 Re-Fracking


● 지하 암반층의 석유가 강제 추출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압력을 가하기 위하여 지하 암반층에 강제 주입하는 액체는 여러가지 유독성 물질을 혼합한 것이다. 그러므로, 그 유독성 물질이 지하수와 토양을 직접적으로 오염시키고, 추출과정에서 나오는 폐수가 하천과 강으로 흘러 들면서 하천과 강물을 오염시키며, 나아가 대기까지 오염시킨다. 또한 프랙킹 인근 지역에 인공 지진을 일으킨다.

이와 같이, 사람의 생명 자체를 위협하는 위험성과 유해성으로 인하여, 프랙킹 중단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갈 수록 커지고 있으며, 프랙킹을 금지하는 나라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반면에, 미국과 그 추종국들에서는, 프랙킹의 위험성을 묵살하고, 프랙킹을 법적으로 합법화 해주면서 적극지원함에 따라, 프랙킹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지구의 땅속까지 오염시키고 파괴하면서, 나아가, 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짓밟으며, 눈앞의 이익만 챙기는 악덕 기업들과, 그들의 선전대가 되고 방패가 되어 움직이는 권력자들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프랙킹의 폐해에 대한 자료와 분석한 글이 너무도 많아 다 읽을 수도 없을 지경이다.

● Re-Fracking [리프랙킹] 기존의 프랙킹 암반층에서 다시 프랙킹을 하는 것.
프랭킹을 하던 암반층에, 더 강력하고 위험한 장비와 주입 액체를 만들어, 추가적으로 프랭키을 하는 것을 말한다.



● Man-made earthquakes, often associated with controversial oil exploration operations such as hydraulic fracturing (fracking), have put 7 million people Americans at risk, according to a new report from the US Geological Survey(USGS).
미국지질조사국에서 나온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프랙킹과 연계된 인공적 지진으로 7백만명의 미국인이 위험에 처했다고 한다.

● The Future of Fracking Is Re-Fracking.
앞으로의 프랙킹은 리프랙킹이다.

● In the next few years, you’ll very likely be hearing a lot about re-fracking… and it will likely also become as common as fracking is today over that time frame.
앞으로 몇 해 안에 여러분이 리프랙킹이란 말을 듣게 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 오늘날 프랙킹이란 말이 일반화 되어 있듯이, 앞으로는 리프랙킹이란 말이 일반화 될 것이다.

● What is re-fracking?
Essentially, rather than drilling a new well, a company re-enters and re-fractures existing horizontal wells. This can be done currently at about 25% of the cost; that cost will only improve with more “re-fracks” and as better techniques develop with time.
리프랙킹이란 무엇인가?
새로운 곳의 지하 암반층에 구멍을 뚫느니, 차라리 이미 뚫어 놓은 유정 (기름이나 가스를 퍼 올리는 샘)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현재 새로 뚫는 비용의 25%만 들이면 되므로, 리-프랙킹이 더 확산될 것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좋은 기술도 개발될 것이다.


● Residents of the Oklahoma town of Pawnee have filed a class-action lawsuit demanding 27 fracking companies pay for the effects of a 5.8-magnitude earthquake. They claim the companies exercised “reckless disregard for public or private safety.”
오클라호마 포니 카운티 주민들은 27개 프랙킹 회사를 상대로 진도 5.8의 지진을 초래한 데 대하여 보상청구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주민들은 프랙킹 회사들이 공공 및 개인의 안전을 무시하는 행태를 자행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프랙킹 좋은 날은 끝? 영국 프랙킹 금지. 현대 기술로는 지진발생과 그 위험도를 예측할 수 없음을 시인
No longer ‘glorious’? UK ‘bans’ fracking, admitting modern tech can’t predict earthquake threat & impact

영국 총리 보리슨 존슨(Boris Johnson) 정부는 세일가스 추출에 대한 정책을 뒤집었다. 그는 프랙킹이 환경에 미치는 충격이 어느 정도인지를 기술적으로 측정할 수 없다는 사실과 사람들의 프랙킹 유해성에 대한 우려를 인정하였다.

이러한 결정은 석유.가스 담당부서가 수행한 과학적 연구 결과에 따른 것이다. 그 연구 보고서는 "프랙킹이 인근지역에 미치는 용인할 수 없는 정도의 악영향을 무시할 수 없으며, 또한, 프랙킹에 의해 일어나는 지진을 예측할 수도 없고 그 지진 규모도 예측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라고 밝히고 있다.

주) 영국이 미국산 석유와 가스를 사라는 미국 압력에 굴종하여 그렇게 하는 것인지 어떤지는 알 수 없지만, 어쨋거나, 프랙킹을 금지한다고 하니 반가운 일 입니다.

>> 텍사스 지진 원인은 프랙킹 (Fracking) - 암반층 세일 석유, 가스를 채굴하는 프랙킹

프랙킹의 폐해와 유해성에 관한 자료와 소식은 다 읽을 수도 없을 만큼 많고, 그 내용도 기가 막히고 분노하지 않을 수 없는 지경입니다. 지진은 물론이고, 토양 오염, 지하수 오염, 대기 오염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세력들은 이를 합법화 하여 밀어 부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많은 단체와 개인들이 그들에 맞서 용감하게 싸우고 있습니다. 우리 자신과 사랑하는 우리 후세대를 위하여, 모두 떨쳐 나서 힘을 합쳐 싸우는 것은 지극히 마땅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